Beginning

Project Gamma

   형질이 발견되고 3년 뒤 시작된, 보다 두뇌와 신체 능력이 우수한 알파와 오메가를 인공적으로 만들어내기 위해 처음 형질에 대해 발표한 연구실에서 근무하던 연구자 안드레아가 개인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알파·오메가를 모체로 베타의 형질을 바꾸고자 한 것이 본 연구의 목표였으며, 이 프로젝트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 그러나 이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 일부 연구자들은 보다 더 우수한 인재들을 만들어내기 위해 연구를 계속 이어갔다. 

   본 연구가 사업적 가치가 있음을 깨달은 연구원 스테판은 세계를 돌며 비밀리에 스폰서를 구하고, 두둑한 연줄을 등에 업고서 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속행한다. 이로써 '프로젝트 감마' 라는 이름을 명명해 다양한 위치의 정재계 인사들이 얽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보다 더 뛰어난 알파와 오메가를 인위적으로 만들어내는 성과를 거두게 된 연구자들은 이렇게 태어난 알파와 오메가를 우성 알파와 우성 오메가로 기존의 알파·오메가와 구별하여 불렀다. 그러나 과도한 형질 조작으로 인해 통제력을 잃은 우성 알파와 우성 오메가는 대개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앓고 있었는데, 연구자들은 이 사실에 대해 분명히 인지하고 있었지만 초기 목적-기존의 알파와 오메가보다 더 뛰어난 알파와 오메가를 만들어내는 것-을 달성했고, 또한 차후 관련 문제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고자 서둘러 본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다.

   그 결과 우성 알파와 우성 오메가는 아무런 제재없이 사회로 나왔고, 관련 자료는 사고인지 인위적 작용이 있었던 것인지 찾아볼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미 정부 역시 군사적 가치가 있는 해당 프로젝트를 매입하려 시도했으나, 각지의 내로라하는 인사들이 깊게 연관되어 있어 정부 차원에서 프로젝트를 시행하지는 못 하였다. 그러나, 프로젝트 감마의 존재를 알게 된 몇몇은 극비리에 본 프로젝트의 스폰서로 자리하게 된다. 더불어, 정부는 사회에 뿌리 내린 감마의 산물을 알고 있었음에도 점차 알파·오메가들이 고위 자리를 꿰참에 따라, 본 프로젝트를 자신들의 위치를 위협하는 알파·오메가들을 사회적으로 배척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기로 마음 먹는다.

‌The Result

Hate Crimes

   한동안은 평화롭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조용했다. 이대로 유지만 된다면, 프로젝트 감마는 그대로 물 밑에 가라앉았을 것이다.

   그러나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가지고 있던 우성 알파와 우성 오메가 중 일부가 흉악 범죄를 저지른다. 비록 프로젝트가 끝나고 그대로 사회에 나오긴 했어도 조짐이 없지 않았고, 충분히 예방할 수도 있었던 사건들이었다. 그러나 스폰서들은 그러지 않기를 원했다. 형질에 대한 발표가 난 뒤로 베타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진 알파·오메가들이 좋은 자리, 특히나 권력과 가까운 윗자리를 차지해가는 것은 눈에 훤히 보였고, 그것을 빼앗길 원한 대다수의 베타인 권력자들은 이러한 사건들로 알파·오메가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형성하고자 한 것.

   우성 알파·우성 오메가의 범죄를 시작으로, 미디어를 통해 알파·오메가의 위험성을 조장하기 위해 과거 악명 높은 범죄자들 중 형질이 알파·오메가였던 이들의 명단을 공개, 정확한 통계없이 보도하여 마치 흉악범죄를 저지르는 자는 곧 알파나 오메가라는 인식을 퍼뜨렸다. 이는 스폰서들이 의도했던대로 사회 전반이 알파와 오메가에 대한 혐오감을 가지도록 만들었다.

   이런 감정은 결국 알파·오메가를 대상으로 한 범죄를 낳는다. 주요 요직에 앉은 베타들은 이러한 범죄를 근절할 생각이 없이 방관하는 상태이기에 제대로 된 수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를 그저 넘길 수 없던 알파·오메가로만 이루어진 FBI 산하 특수 부대, 팀 시그마의 팀장은 사건을 수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요청한다.

‌And, Now

Team Sigma + Delta

   알파와 오메가에 대한 반감이 극에 달한 베타들, 그리고 불분명한 이유를 가진 혐오에 지쳐 몸을 사리는 알파·오메가들. 게다가 정부에서 눈 감아주기까지 하니, 그렇잖아도 우성인자들을 향한 질투와 시기에 사로잡혀 있던 베타들에겐 좋은 먹잇감이었다. 혐오 범죄는 빈도수가 증가하여 날로 심각해지고, 이런 상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던 상부에서는 수사에 대한 허가를 내어준다. 일종의 체면치레였던 셈이다. 또한 제대로 된 결과를 내지 못한다면 그것을 이유로 팀 시그마를 해체할 명분도 얻을 수 있었다.

   알파·오메가들이 권력을 쥐어가고 있다고는 하나, 여전히 베타가 지배적인 주요직들에게서 도움을 기대하긴 어렵다. 이에 공권력이 가진 한계를 인지한 팀 시그마는 사설 수사기관 델타에 협조를 구했고, 관련 수사를 진행하던 델타 역시 공공기관의 도움을 필요로 했기에 델타는 팀 시그마와 손을 잡는다.